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리뷰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 2화 정보 2회 줄거리 리뷰

by D&DH 2023. 8. 29.
728x90
반응형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무빙 2화 : 부양 줄거리 리뷰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 1화 정보 줄거리 리뷰 (tistory.com)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 1화 정보 줄거리 리뷰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 1화: 고3 정보 줄거리 1. 웹드라마 기본 정보 장르 : 액션, SF, 스릴러, 히어로, 느와르, 초능력, 비밀, 스파이 국가 : 한국 오픈 : 2023.08.09 오후 4시 등급 : 19세 이상 부작 :

everymoment-of-you.tistory.com

 

 

무빙 1화 줄거리와 기본 정보, 감독, 출연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기 때문에 생략하고, 바로 무빙 2화 줄거리 들어가겠습니다. 

1화에서는 3명의 초능력자 2세들이 같은 반에서 만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루었다면, 이번 2화에서는 어린 봉석을 홀로 키워가는 미현의 이야기가 주를 이룹니다.

 

 

무빙ㅣ티저 예고편ㅣ디즈니+ (naver.com)

 

무빙ㅣ티저 예고편ㅣ디즈니+

디즈니+ 코리아 | "조금 다르고 특별할 뿐이야" 전 세계를 열광시킬 한국형 히어로물의 탄생! 대한민국 최고 배우 & 초특급 제작진이 선사할 휴먼 액션 시리즈 <무빙> 티저 예고편 전격 공개 디즈

tv.naver.com

 

1. 무빙 2화 : 부양 줄거리 

"미현"(한효주)는 어린 아들을 매일 등에 업고 다닙니다. 그리고 한 식당에 들어서는데 돈가스를 달라고 하죠. 주인은 튀기는데 시간이 좀 걸릴 거라고 하지만, 미현은 아들이 좋아하는 돈가스를 그냥 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미현은 어린 봉석에게 돈가스를 잘라주고, 봉석은 맛있게 먹습니다. 기분이 좋아져 버린 봉석이 몸이 붕 뜨려고 하는 그 순간, 미현은 봉석이 앉아있는 의자를 발로 꾹 밟아 날아가는 걸 멈춥니다. 그리고는 굉장히 슬픈 얼굴로 봉석을 바라보며 엄마 힘들다고 눈물을 흘리죠. 

그리고 어린 봉석을 다시 업고 아들을 지키기 위해 외진 곳의 커다랗고 넓은 가건물에 월세로 살기로 결심한 미현은 건물주에게 월 30을 주겠다고 하고 3년간 월세를 한번에 현찰로 지불합니다. 조건은 이곳에 3년간 오지 않는 것. 불법 건물이었기에 미현은 건물주를 협박하여 간단하게 계약을 마칩니다. 

돈가스를 좋아하는 봉석을 위해 고기를 사러 정육점에 들른 미현은 정육점 사장님께 다큰 아들을 왜 자꾸 업고 다니느냐고 장애가 있느냐는 물음에 화를 내지만, 알고 보니 정육점 사장님 아들이 장애가 있습니다. 그래서 결국 미현은 다시 정육점으로 돌아가 사과를 합니다. 

정육점 사장님에게 자식과 떨어져야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 미현은 가건물에서 봉석의 걸음마를 연습시킵니다. 늘 하늘을 날지 못하게 업고만 지냈던 봉석이기에 걸음마를 하려고 하면 자꾸 넘어졌죠. 그리고 봉석의 능력은 감정의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을 알고 미현은 아들의 앞에서 웃어주지 않습니다. 어린 봉석과 미현은 서로를 위해 열심히 수련하여 학교까지 갈 수 있게 되었죠. 

반응형

그리고 몇 년 후, 미현은 아들 봉석이 좋아하는 돈가스 가게를 차립니다. 가게를 하느라 혼자 노는 시간이 많아진 봉석은 늘 TV와 함께 합니다. TV에 나오는 번개맨은 봉석에게 있어서 최고의 히어로였죠. 그러나 자신은 노란색 보자기에 번개맨이었지만, 어떤 친구가 번개맨 옷을 풀장착하고 옵니다. 자신의 모습이 초라해 보였던 봉석은 자신이 정말 날 수 있다는 것을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맙니다. 그리고 그 친구도 봉석을 따라 하다가 다치는 사고가 일어나죠. 

이 사건으로 인해 미현은 학교로 불려오고, 죄송하다고 사죄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봉석은 자신이 날 수 있는데 그걸 왜 사용하면 안 되느냐고 따지지만, 아들에게 그것은 히어로가 아니라며 진정한 히어로는 공감하는 능력이라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날 밤, 엄마에게 혼나고 옥상에서 홀로 울고 있던 봉석은 비바람에 날아갈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때마침 밖으로 나온 미현덕에 봉석은 무사히 구조되고, 그때부터 봉석은 엄마가 시키는 대로 초능력을 잘 숨기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집안 형편이 좋지 못해 결국 진로를 아빠에게 상의도 하지 않고 체대로 정해버린 희수는 체력단련을 위해 학교까지 뛰어옵니다. 노란 우비를 입고 뛰어오는 희수의 모습이 너무 귀여워서 봉석의 마음은 다시 두근두근 하죠. 

그리고 늘상 지각을 하는 우리의 귀염둥이 봉석은 희수와 교문 앞에서 부딪히지만, 봉석은 저 멀리 밀려나버리죠. 그래서 팔꿈치가 바닥에 쓸려 조금 다칩니다. 

 

그 와중 은퇴한 초능력자 중 한 명인 "봉평"(최덕문)을 찾아간 프랭크. 그를 보자마자 수상한 낌새에 재빨리 아들과 찍은 사진을 숨깁니다. 봉평은 사실 매일 봉석이 등교하는 버스를 운전하는 운전기사인 "계도"(차태현)의 아빠였죠. 봉평은 전기능력을 보유한 일렉트릭 맨이었지만, 프랭크에게 이길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아들을 지키기 위해 아들의 얼굴이 있는 부분만 없애버린 사진이 남아있습니다. 그 덕에 프랭크는 봉평의 2세의 얼굴을 보지 못했지만, 뒷 배경으로 장원고등학교를 나온 아이라는 것을 알아내죠. 

그리고 아침부터 비오는 날 우비를 입고 학교까지 뛰어온 희수는 땀냄새가 날 것 같아 봉석에게 활동복을 빌리고 강당에 있는 샤워실로 갑니다. 그 모습을 본 3학년 3반 일진인 "기수"(신재휘)는 희수를 따라갑니다. 그 모습이 또 수상했던 강훈은 기수의 뒤를 따르기 시작하죠. 

기수는 자신을 따라온 강훈을 알게 되고, 안 그래도 마음에 들지 않았던 강훈을 혼내줄 마음으로 조용한 곳으로 데려갑니다. 그러나 일진인 기수의 주먹을 쉽게 피하는 강훈. 그리고 강훈은 화가 잔뜩 난 채로 기수를 죽일 듯이 패고, 기절시킵니다. 그리고는 뒤에 있는 나무까지 주먹으로 쳐 쓰러뜨려버립니다. 

 

활동복으로 갈아입고 교실로 온 희수는 봉석에게 같이 교복을 구입하러 가자고 하고, 그 모습이 고마웠던 희수는 친구가 없는 희수와 같이 점심을 먹기 위해 기다리다 못먹게 되어버린 봉석에게 편의점에서 컵라면을 쏘기로 합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한 슈퍼만 이용하는 희수에게 편의점 음식을 얻어먹는다는 건 정말 귀한 선물이라는 걸 알려주는 희수가 정말 귀여웠습니다. 

그리고 그때 "주원"(류승룡)과 미현은 뉴스에서 흘러나오는 봉평의 사망 소식을 듣게 되면서 무빙 2화는 끝이 납니다. 

 

2. 리뷰 

무빙 2화는 부양이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야기입니다. 이름에 걸맞게 미현이 아들 봉석의 초능력을 들키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가 주를 이룹니다. 몸이 뜨지 않게 하기 위해 미현은 봉석에게 정말 많은 양의 음식을 먹이고 살이 빠지지 않기 위해 매일 노력합니다. 그리고 매일 몸무게를 재고, 무거운 덤벨이 든 가방을 주며 노력하지만 감정 컨트롤에 따라 몸이 뜨지 않기는 쉽지 않죠. 매일 원주율을 외우는 봉석 덕분에 저까지 원주율을 외울 것만 같습니다. 

대사 중에 엄마는 나를 부양하면서 내가 부양하지 않도록 했다라는 말이 나오는데, 진짜 이 대사를 들으면서 소름이 끼칠 정도였습니다. 진짜 극본이랑 연출이 완벽했던 부제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봉석 역할을 하는 이정하 배우는 원래 몸무게 보다 30kg나 증량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하죠. 그리고 무빙 2화에서 미현의 능력이 밝혀지는데 그것은 바로 초인적인 오감이었습니다. 한번 먹은 음식의 맛은 기가 막히게 그대로 재현하거나, 지붕에 비가 떨어지면 누구보다도 먼저 알아채고 널어두었던 이불빨래를 걷으러 뛰어갑니다. 

프랭크는 과연 왜 은퇴한 초능력자들을 죽이러 다니는 것이며, 그 배후가 누구인지 그리고 그다음으로 제거될 사람은 누가 될지도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풋풋한 희수와 봉석의 이야기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그럼 저는 다음 무빙 3화 줄거리로 찾아올게요.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 3화 정보 줄거리 리뷰 (tistory.com)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 3화 정보 줄거리 리뷰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무빙 3화 : 원+원 줄거리 리뷰 무빙에 관한 정보는 무빙 1화에서 다 다루었기 때문에 줄거리로 바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무빙은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로

everymoment-of-you.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